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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 ‘ATS-V’ 출시, M과 AMG 잡을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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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엠코리아는 캐딜락 고성능 퍼포먼스 라인업 ‘V-시리즈’의 신모델 ATS-V를 국내에 첫 공개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ATS-V는 2004년 첫선을 보인 캐딜락 퍼포먼스 라인업 V-시리즈가 낳은 신형 콤팩트 프리미엄 퍼포먼스 모델로, ATS 세단과 ATS 쿠페 출시에 이어 ATS 제품라인업의 정점을 이루는 고성능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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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S-V는 고성능 라인업 답게 퍼포먼스 극대화에 초점을 맞췄다. 고성능 차량의 핵심으로 꼽히는 파워트레인은 3.6리터 V6 트윈 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최고출력 470마력, 최대토크 61.4kg.m의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ATS-V의 470마력은 경쟁 차량으로 꼽은 BMW의 M3보다 41마력 높은 수치다.

0-100km/h까지 가속은 3.8초 만에 가능한데 이 또한 경쟁 상대인 M3와 메르세데스-벤츠의 C63 AMG 모델의 4.1초보다 빠른 수치다.

ATS-V에는 티타늄과 알루미늄 복합소재의 터빈의 터보차저로 터보랙을 최소화하고 각각의 터보차저에 진공 압력 조절 밸브를 장착해 어떠한 주행환경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이끌어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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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엔진과 함께 후륜 8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8단 하이드라매틱 변속기는 스포츠 모드와 트랙 모드에서 중력가속도(G-Force)를 감지해 상황에 맞는 변속을 돕는 퍼포먼스 알고리즘 변속(PAS: Performance Algorithm Shifting) 기능을 적용, 새로운 차원의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런치 컨트롤(Launch Control) 기술이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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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발적인 성능에 맞춰 ATS-V에는 브렘보(Brembo) 브레이크 시스템이 적용된다. 전륜 6 피스톤 캘리퍼, 후륜 4 피스톤 캘리퍼로 별도의 튜닝이 필요치 않다고 설명했다. 또한, 18인치 경량 알루미늄 휠과 미쉐린 파일럿 슈퍼 스포츠 타이어가 조합되어 가속력과 제동력 모두를 만족시킨다.

이외에도 민첩한 응답성을 자랑하는 ZF 스티어링 시스템, 주행 조건에 맞춰 스티어링 및 서스팬션, 변속기와 트랙션 제어 시스템을 조절하는 드라이빙 셀렉트 컨트롤 등의 퍼포먼스를 위한 기능들이 즐비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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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S-V의 외관 디자인에는 캐딜락의 시그니처 방패형 메쉬 그릴을 사용했으며, V-시리즈를 상징하는 독특한 전면 및 후면 범퍼와 리어 스포일러는 세련된 스타일링과 더불어 공기저항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또한, 탄소섬유 소재를 적용해 경량화한 후드의 에어 인테이크는 고속 주행 시 공기의 흐름을 루프 주변으로 흘려보냄으로써 양력을 효과적으로 제어, 다운포스를 극대화했고 면적을 확장한 전면부 그릴은 흡기 효율을 증가시켜 출력과 냉각 성능을 최적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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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는 스웨이드 재질의 마이크로 파이버 소재가 인테리어의 주요 소재로 쓰였다. 마그네슘 재질의 패들 시프트와 스포티한 그립을 선사하는 스티어링 휠은 기능적인 완벽함에 더해 고급감을 한층 배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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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16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레카로 퍼포먼스 시트를 통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운전자의 자세를 유지해 준다.

퍼포먼스 기능과 함께 최점단 안전 및 편의 사양으로 일상주행에서의 편안함을 제공하고 사고를 예방한다.

전방 충돌 경고, 차선 유지 기능, 후방 통행 차량 감지 및 경고 시스템, 안전 경고 햅틱 시트는 잠재적인 사고 위험을 운전자에게 시각 청각뿐만 아니라 진동으로 경고하며, 긴박한 상황에서는 능동적으로 개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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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ATS-V는 차량 주행 및 시스템 정보를 통합 제공해 운전자가 온전히 주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 5.7인치 대형 LCD 미터 클러스터 및 캐딜락의 대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UE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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