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 Model / 사자의 포효가 시작된다, 푸조 ’308 GT’

사자의 포효가 시작된다, 푸조 ’308 GT’

11

푸조는 22일(월) 브랜드의 중심을 담당하고 있는 308 모델의 고성능 버전 ’308 GT’를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

기존 308이 차량의 전반적인 품질과 디자인, 차량 내부의 아이-콕핏(i-Cockpit) 시스템, 높은 효율로 많은 전문가들과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핫 해치이었다면, 푸조 308 GT는 더욱 강력하고 고급스럽게 진화한 핫 해치다. 푸조 308 GT는 스타일링과 퍼포먼스로 무장해 푸조의 지향점에 방점을 찍는다.

10

308 GT의 전면부는 양측 방향지시등 아래에 공기 흡입구를 새로 추가해 보다 시원한 느낌과 함께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인상을 완성한다. 푸조 엠블럼은 그릴 중앙에 위치해 견고한 인상을 주며, 그릴 주위는 크롬으로 고급스럽게 마무리해 멀리서도 한눈에 푸조 차량임을 알 수 있다. 헤드램프는 총 62개의 LED로 구성되어 고급스럽고 강인한 인상을 더욱 배가시킨다.

1

후면부에는 GT 배지를 부착하고 크롬 소재의 트윈 머플러 팁으로 고성능 차량임을 뜻하고 있다. 이외에도 푸조 308 GT는 전체적으로 낮은 차체와 공기역학적 디자인으로 역동적인 스타일을 뽐낸다.

3

푸조 308 GT 인테리어의 정점은 비행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아이-콕핏(i-Cockpit)’ 시스템이다. 경쟁 모델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혁신적인 설계로, 운전자에게 최적의 주행환경을 선사한다.

2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아이-콕핏에는 다이내믹하면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스티어링 휠(351mm x 329mm), 운전자가 도로에서 눈을 떼지 않고도 쉽게 정보를 읽을 수 있도록 운전자 눈높이에 맞춰 설계한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차량에 대한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9.7 인치 대형 터치스크린이 적용된다.

5

한편, 푸조 308 GT는 고급 소재인 알켄테라와 레드 스티치를 통해 고급스러움을강조하고 스포츠 버킷 시트를 탑재해 운전자를 보다 편안하게 지지해준다.

6

푸조 308 GT 모델은 PSA그룹의 2.0 BlueHDi엔진으로 최대 출력 180마력, 최대 토크 40.8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차량이 정지 상태에서 100km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8.4초이며, 최고 속도는 220km/h이다. 이렇듯 파워풀한 드라이빙 성능을 발휘하는 동시에, 6단 자동변속기 EAT6(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를 조합해 14.3km/ℓ(고속 15.2km/ℓ, 도심 13.6km/ℓ)의 높은 연비까지 선사한다. 한편, 푸조 308 GT는137g/km의 낮은 CO2 배출량으로 환경에 대한 고려까지 놓치지 않았다.

[푸조] 푸조 308 GT_주행

여기에 푸조 308 GT는 보다 민첩하고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는 다이내믹 스포츠 모드가 탑재된다. 센터 콘솔에 위치한 스포츠모드 버튼을 누르는 순간 폭발적인 엔진 사운드와 함께 가속 페달과 파워 스티어링은 더욱 신속하고 기민하게 반응해 드라이빙의 묘미를 한껏 끌어올린다. 이때 계기반이 하얀색에서 강렬한 붉은색으로 바뀌며 순간 출력과 토크, 부스트가 실시간으로 게이지로 표시되어 시각적인 재미도 배가시킨다.

차량에는 다양한 편의 및 안전 장치들도 탑재됐다.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Active Cruise Control)은 레이더를 이용해 전방 차량과의 거리 및 속도를 계산해 차량간의 적정 거리를 유지하는 시스템이다.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유지하다가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설정된 간격 이내로 거리가 줄어들면 자동으로 속도를 줄였다가 설정된 거리가 충족되면 다시 설정한 속도로 복귀한다. 이와 더불어 비상 충돌 경고 시스템(Emergency Collision Alert System), 비상 충돌 제동 시스템(Emergency Collision Braking System) 등도 탑재됐다.

[푸조] 푸조 308 GT 현장 이미지_가로컷 1

국내 출시가 4,145만 원의 308GT는 국내에서 판매하는 308 라인업 가운데 가장 파워풀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갖췄다. GT는 Gran Turismo(그란 투리스모)의 약자로, 사전적 의미로는 장거리•고속 주행용의 고성능 자동차를 뜻한다. 푸조 GT는 강렬한 퍼포먼스를 뿜어내지만, 운전자가 일상에서 다루기 부담스러운 성격을 지향하지는 않는다. 운전자의 의도에 따라 익사이팅하게 드라이빙을 즐길 수도 있고, 세련되고 편안한 주행을 충분히 만끽할 수도 있다.

About 김지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