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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라인업의 끝판왕, 애스턴마틴 ‘DB9 G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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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스턴 마틴이 DB9 GT를 출시했다. DB라인의 가장 강력한 모델이 될 DB9 GT는 지난 6월에 열린 2015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선보인 적 있다. DB9을 GT카로 변화시킨 DB9 GT를 통해 세계 수준의 그랜드 투어링을 느낄 수 있으며 수제작의 탁월함을 누릴 수 있다.

1950년대 초 출시 이후 DB는 애스턴 마틴의 그랜드 투어링과 고성능 스포츠카를 뜻하는 단어가 되었다. DB9 GT는 과거 DB 모델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차별화된 스타일로 DB의 전통을 계승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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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스턴 마틴의 6.0리터 V12 가솔린 엔진은 6,750rpm에서 최고출력 547마력과 5,500rpm에서 63.2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이는 일반 DB9 대비 37마력 높아진 것이다. 강력한 엔진은 차체 앞쪽에 프론트-미드쉽으로 탑재되고, 무게 배분을 위해 뒤쪽에 배치된 터치트로닉 II (Touchtronic II) 6단 변속기와 조합된다.

DB9이 현재까지 최고의 차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보다도 출력향상을 중심으로 둔 개발 덕분이었다. 하지만 DB9 GT의 547마력과 제로백(0-100km/h 가속) 4.5초, 최고 속도 시속 183마일(약 293km/h)은 요즘 출시되는 스포츠카들에 비하면 그리 대단한 수치는 아니다.

그렇다고 547마력이 부족한 출력이라는 뜻은 아니다. DB9 GT에 장착된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과 3단계로 조절 가능한 ADS(Adaptive Damping System,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를 통해 DB9 GT만의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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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에는 애스턴마틴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Ami II (Aston Martin infotainment system)가 적용되었다. 이 시스템은 상위 모델인 뱅퀴시 출시 때 먼저 선보였지만, Ami II는 사용자 편의성이 강화된 모델이다. 통합 문자메시지 관리, 차량 상태 정보, 그리고 운전자의 기호에 맞추기 위한 확장된 백그라운드 테마들이 포함된 괄목할 만한 개선점을 많은 부분에서 보여주고 있다.

또한, 라디오는 물론 USB 포트, 블루투스 오디오 스트리밍 등을 제공하는 시스템은 최상의 접속성을 토대로 쉽고 간단하게 즐기게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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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9 GT는 기존의 DB9과 아래와 같은 차이점을 두었다. DB9 GT만의 헤드라이트와 테일램프, GT 앰블럼이 새겨진 주유구 캡과 후면의 GT 뱃지로 아이덴티티를 확실히 표현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맞춤형 럭셔리를 주장하는 만큼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제공한다. 테일램프 파츠, 프론트 스플리터, 리어 디퓨져 등을 카본 파이버로 선택 가능하며, 취향에 따라 브레이크 캘리퍼 색상을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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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스톤 마틴의 개발이사 이안 미나드(Ian Minards)는 “이미 인상적인 DB9의 특징들을 잘 다듬어DB9 GT에 녹여 넣는 것은 조심스럽고 세심한 작업이었다”며 “출력을 높이고 최신기술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선보이면서도, 쉽고 부드러게 GT 스포츠카의 핵심 본성을 다듬어서 새로이 한다는 것은 우리에게는 엄청난 노력과 기술을 필요로 했다”며 “DB9 GT는 럭셔리 그랜드 투어링의 표준을 확립했다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DB9 GT는 $199,950 (한화 약 2억 3000만 원) 에 세계 어느 곳에서나 주문할 수 있다.

About 김지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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