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uning / 노비텍 로쏘의 손길을 거친 페라리 캘리포니아 T, 더 빨라지고 더 넓어진 럭셔리 GT 컨버터블

노비텍 로쏘의 손길을 거친 페라리 캘리포니아 T, 더 빨라지고 더 넓어진 럭셔리 GT 컨버터블

1

독일의 노비텍 그룹(Novitec group)은 세계 최고 수준의 슈퍼카를 전문적으로 튜닝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슈퍼카인 페라리와 람보르기니, 마세라티를 비롯해 럭셔리카의 대명사인 롤스로이스를 위한 튜닝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2

이탈리아어로 빨강을 뜻하는 로쏘(Rosso)에서 이름을 따온 노비텍 로쏘(Novitec Rosso)는 빨강이 가장 잘 어울리는 자동차인 페라리를 전문적으로 튜닝한다. 458 이탈리아부터 엔초 페라리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페라리를 다루는 노비텍 로쏘가 이번에는 캘리포니아 T에게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었다.

3

캘리포니아 T는 페라리의 대표적인 럭셔리 GT 컨버터블이다. 안락한 럭셔리 GT를 표방한다고 해도 페라리다운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기존의 캘리포니아에서 모델 체인지를 거치면서 도입된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560마력과 최대토크 77.0kg.m이라는 성능을 발휘해 0-100km/h 가속을 단 3.6초만에 마치고 최고속도는 316km/h에 이른다. (사진 : 2015 페라리 캘리포니아 T)

4

노비텍 로쏘의 손길을 거쳐 N-Largo라는 이름과 함께 돌아온 캘리포니아 T는 더욱 강력해진 성능과 그에 어울리는 과격한 외모를 자랑한다. 새로 제작된 앞 범퍼의 공기 흡입구는 더욱 넓어져 브레이크와 엔진을 더욱 효율적으로 냉각시킨다. 또, 범퍼 가운데에 위치한 프론트 블레이드는 고속에서 앞 바퀴가 뜨는 현상을 줄여 더욱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5

차량의 뒷모습도 달라졌다. 새롭게 디자인 된 디퓨저와 카본 파이버로 제작된 리어 스포일러는 공기 역학 성능을 향상시킨다. 노비텍 로쏘의 고성능 배기 시스템은 4개의 테일 파이프로 이어져 우렁찬 배기음과 함께 강인한 뒷모습을 완성시킨다.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카본 파이버 포인트는 테일 램프를 비롯한 차체 곳곳에 적용되어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킨다.

6

N-Largo라는 이름은 ‘넓다’라는 뜻의 이탈리아어 단어인 라르고(Largo)에서 따왔다. 순정 모델보다 11cm나 더 넓어진 폭이 이를 반증한다. 한껏 부풀어오른 앞뒤의 휀더 덕분에 상대적으로 도어 부분이 잘록해 보이기까지 한다. 또한, 넓어진 휀더는 카본 파이버로 제작되어 경량화에도 신경썼음을 알 수 있다.

7

앞뒤에서 각각 6cm, 11cm가 넓어진 만큼 휠에서도 차별을 꾀했다. 단조 공법으로 제작된 앞 9J, 뒤 12J의 거대한 휠은 넓어진 휠 하우스를 꽉 채운다. 높은 성능을 받아내기 위해 피렐리의 P Zero 타이어가 장착되었으며, 타이어 폭은 앞 255, 뒤 315에 이른다. 노비텍 로쏘의 스포츠 스프링을 장착해 차고를 순정 모델 대비 35mm 낮춤으로써 더욱 스포티한 외관과 동시에 낮아진 무게 중심으로 인한 핸들링의 향상을 이뤄냈다.

8

노비텍 로쏘는 강인해진 겉모습에 어울리는 폭발적인 성능까지 이끌어냈다. 페라리의 3.8리터 트윈 터보 V8 엔진을 튜닝해 최고출력 668마력, 최대토크 88.8kg.m를 발휘한다. 이는 순정 모델보다 무려 108마력이나 높아진 것이다. 향상된 성능 덕에 0-100km/h 가속을 단 3.2초만에 끝내고 최고 속도는 325km/h에서 제한된다.

9

노비텍 로쏘의 다른 차량들과 마찬가지로 N-Largo역시 고객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옵션이 선택 가능하다. 차체와 휠 색깔부터 차량 곳곳에 장착되는 카본 파이버 포인트, 실내에 적용되는 가죽과 알칸타라 옵션까지 고객의 입맛대로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About 강준수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