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벤틀리 EXP 10 Speed 6 , 벤틀리의 과거와 미래를 담은 컨셉트카

벤틀리 EXP 10 Speed 6 , 벤틀리의 과거와 미래를 담은 컨셉트카

1

영국 신사의 우아함은 이탈리아서도 빛을 발했다. 이는 벤틀리의 컨셉트카인 EXP 10 Speed 6 컨셉트가 2015 콘코르소 델레간차 빌라 데스테(Concorso d’Eleganza Villa d’Este)에서 컨셉트카 & 프로토타입카 디자인 상을 수상한 것을 두고 하는 얘기이다.

2

1929년부터 매년 이탈리아 북부의 코모 호수 근처에서 개최되는 콘코르소 델레간차 빌라 데스테는 전 세계의 클래식카들이 참가해 그 아름다움을 뽐내는 축제이다. BMW 그룹이 최근 10년동안 이 행사를 주최하고 있으며,행사 기간 동안 진귀한 클래식카들을 구경하기 위해 방문객들이 전 세계에서 몰려온다.

3

최근에는 클래식카 뿐만 아니라 컨셉트카 및 각종 신차들까지 그 자리를 빛내고 있다. 애스턴 마틴의 One-77 역시 이 행사에서 최초로 공개된 바 있다.

4

한편, 이번에 디자인 상을 수상하게 된 벤틀리 EXP 10 Speed 6 컨셉트는 2015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모델로서, 벤틀리의 디자인 철학이 잘 담겨있는 2인승 쿠페이다. 특유의 녹색 바디컬러와 헤드라이트 디자인, 전면의 거대한 그릴은 벤틀리의 날개 모양 엠블럼 없이도 이 차량이 벤틀리 차량이라는 것을 알아차릴 수 있게 한다.

5

비행기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차체는 당장이라도 튀어나갈 것 같은 모양을 하고 있으며, 직선과 곡선이 골고루 조화된 근육질의 형태로 속도감을 충실히 표현해내었다. 미래지향적인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머플러 팁이 적용되었고, 곳곳에 구리(Copper)를 사용하여 포인트를 주는 것도 잊지 않았다.

6

럭셔리 브랜드의 대명사인 벤틀리의 컨셉트카 답게 실내는 우아함 그 자체를 표현한다. 센터콘솔을 중심으로 갈라져 문을 지나 운전자를 휘감는 날개 모양의 실내는 최고급 가죽과 원목 패널로 장식되었다. 센터콘솔 가운데에는 12인치의 대형 스크린이 장착되어 운행에 필요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7

컨셉트카인 만큼 파워 트레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제공되지 않았지만, 벤틀리 EXP 10 Speed 6 컨셉트는 세계적인 추세에 맞춰 하이브리드로 제작되었으며, 양산 버전은 아우디에서 개발한 최고출력 500마력의 4.0리터 V8 엔진을 기반으로 만들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8

이번 컨셉트카는 한국인 디자이너 이상엽씨가 디자인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이상엽씨는 “저는 스포츠카를 판단할 때, 간단한 원칙이 하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그 차를 보고 첫 눈에 반하지 않는다면, 그 차는 실패한 것입니다.” 라며 이번 차량에 대해 간단히 요약했다.

About 강준수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