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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아온 르망의 왕자, 아우디 R18 e-트론 콰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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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가 르망 24시 레이스를 포함한 FIA WEC(World Endurance Championship, 세계 내구 선수권)의 2015년 시즌을 위한 새로운 R18 e-트론 콰트로를 공개했다. 디젤 하이브리드 레이싱카인 R18 e-트론 콰트로는 4-메가줄(MJ) 클래스에 참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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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첫 등장 이래로 매 세대를 거치며 진화해온 R18은 어느덧 5세대를 맞았고, 르망 24시 레이스에서 우승을 놓친 적 없는 앞 세대의 모델들보다 더욱 강력해져서 돌아왔다. 공식 명칭은 2012년부터 쓰인 ‘R18 e-트론 콰트로’를 그대로 사용한다. 서브네임인 ‘e-트론’은 전기모터를, ‘콰트로’는 아우디의 4륜구동 시스템을 뜻하는데 앞바퀴는 전기모터로, 뒷바퀴는 디젤 엔진으로 구동시키는 형태로 네바퀴를 모두 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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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18 e-트론 콰트로는 4리터 V6 TDI 엔진과 전기모터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2006년에 등장한 이후로 꾸준히 진화해온 아우디의 TDI 엔진은 더욱 개선된 연료 효율에도 불구하고 이전보다 높아진 558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한다. 한 시즌 동안 5개의 엔진만 사용할 수 있는 올해의 개정 룰에 맞춰 내구성도 개선되었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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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기술은 더욱 진보했다. 에너지 회생 기술을 더욱 개선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한 랩당 사용하는 에너지를 기존의 2메가줄에서 4메가줄로 2배나 늘렸다. 제동 시 생성된 에너지는 플라이휠 에너지 저장 시스템 장치에 저장되었다가 앞바퀴에 연결된 전기모터를 돌린다. 전기모터는 2014년에 비해 대폭 증가된 최고출력 200kW(약 272마력)를 발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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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인 실루엣은 이전 세대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외관에서 크고 작은 차이를 발견할 수 있다. 차체를 둘러싼 에어로 파츠들은 공기역학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다시 디자인됐다. 새로 디자인된 프론트 윙과 후드, 프론트 휠 아치에 위치한 거대한 공기흡입구는 차체의 공기 저항을 크게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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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면의 사이드포드 역시 성능이 개선되었다. 사이드포드를 지난 공기는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냉각시키고, 운전석 뒷편의 새로운 엔진 커버는 사이드포드와 함께 차체 전체의 공기역학성능을 향상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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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디자인된 헤드라이트도 눈에 띈다. 아우디가 자랑하는 매트릭스 LED (Matrix LED) 기술과 레이저라이트(Laserlight) 기술을 통해 어둠 속을 달려야 하는 드라이버의 시야를 책임진다. 이 기술들은 단지 레이스에만 국한되지 않고 아우디 A8 등 일반 양산차에도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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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 R8의 르망24시 데뷔와 함께 2014년까지 총 13번의 우승을 차지한 아우디가 더욱 강력해진 R18 e-트론 콰트로와 함께 2015년에도 승리의 기쁨을 맛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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