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uning / 브라부스, 900마력 내뿜는 사상 최강의 S 클래스 튜닝카 공개

브라부스, 900마력 내뿜는 사상 최강의 S 클래스 튜닝카 공개

로켓1

메르세데스-벤츠를 전문적으로 튜닝하는 독일의 튜너인 브라부스가 2015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엄청난 출력을 내뿜는 두 괴물을 공개했다. 브라부스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대형 세단인 S65 AMG를 튜닝해서 로켓(Rocket) 900을, S63 AMG 4매틱 쿠페를 튜닝해서 850 6.0 비투르보(Biturbo) 쿠페를 만들어냈다. 과격한 튜닝을 지향하는 브라부스의 성격을 잘 드러내듯 로켓 900과 850 6.0 비투르보 쿠페는 이름처럼 각각 900마력과 850마력의 최고출력을 자랑한다.

로켓엔진

순정상태로도 충분히 빠른 S65 AMG는 브라부스의 손을 거쳐 말 그대로 로켓이 되었다. 브라부스는 12기통 트윈터보 엔진의 배기량을 6.3리터까지 확대해 900마력의 최고출력과 153kg.m의 최대토크를 뽑아냈다. 어마어마한 출력을 자랑하는 이 엔진은 2.2톤에 달하는 거구를 정지상태에서 단 3.7초만에 100km/h에 도달하게 만들며, 최고속도는 350km/h에서 제한된다.

로켓2

고성능을 발휘하면서도 럭셔리 세단의 특성을 지키기 위해 브라부스에서 만든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인 에어매틱 스포츠 유닛(Brabus AirMatic Sport unit) 역시 탑재되었다. 순정 상태에서 차체를 1.5센티미터까지 낮출 수 있는 서스펜션은 승차감을 해치지 않으면서 고속에서의 안정성을 제공한다.

로켓배기

강력한 출력에 걸맞게 멋진 배기음을 들려주는 배기 시스템도 장착되었다. 핸들에 달린 버튼으로 배기관의 버터플라이 밸브를 여닫아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배기음을 조절할 수 있다. 12기통의 소리를 우렁차게 내뿜다가도 버튼 하나만 누르면 조용하고 안락한 세단으로 변신할 수 있는 것이다.

로켓스플리터

외관에서도 브라부스의 성격이 잘 나타난다. 카본 파이버를 아낌없이 사용한 외관은 디자인적 측면에서의 변화 뿐만 아니라 공기역학 성능의 향상을 이끌어 냈다. 전면의 스플리터와 공기 흡입구, 휀더의 장식과 사이드 미러, 리어의 립 스포일러와 디퓨저는 모두 고품질의 카본 파이버로 제작되어 고성능 스포츠 세단에 어울리는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로켓실내

아무리 900마력을 발휘하는 괴물이라고 해도, S 클래스는 S 클래스이다. 로켓 900은 성능과 어울리지 않을 정도의 호화로운 실내를 자랑하는데, 최고급 가죽으로 마무리된 실내는 아이패드, 아이팟 등 애플의 최신 기술이 접목된 아이비지니스(iBusiness) 멀티미디어 시스템과 조화를 이룬다.

쿠페1

메르세데스-벤츠의 호화 쿠페인 S63 AMG 4매틱 쿠페로 만들어진 브라부스 850 6.0 비투르보 쿠페 역시 놀라운 성능을 발휘한다. 순정 5.5리터의 8기통 바이터보 엔진을 5.9리터까지 배기량을 키우고 터빈과 배기 매니폴드를 바꿔 850마력의 최고출력과 147.9kg.m의 최대토크를 뽑아냈다. 로켓 900 보다 낮은 출력을 가졌음에도 비교적 가벼운 차체 덕에 0-100km/h 가속을 3.5초만에 끝내고 폭발적인 가속은 전자적으로 제한되는 350km/h까지 계속된다.

쿠페엔진

엔진에서 나온 출력은 7단 자동 변속기와 4매틱 시스템을 통해 네 바퀴에 전달된다. 덕분에 브라부스 850 6.0 비투르보 쿠페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강력한 4인승 4륜구동 쿠페라는 타이틀을 얻을 수 있었다. 4매틱을 기본으로 탑재하지만, 오너가 원한다면 후륜구동 모델 역시 선택 가능하다.

쿠페2

차체 곳곳에는 강력해진 성능을 어필하는 파츠들이 장착되어 있다. 브라부스의 디자이너들이 풍동 실험실에서 개발한 에어로 다이내믹 파츠들은 차체의 공기역학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다. 프론트 스플리터와 앞범퍼의 공기 흡입구, 디퓨저와 트렁크의 립 스포일러는 카본 파이버로 만들어졌고, 850 6.0 비투르보 쿠페에서 레이스카 같은 분위기를 느끼게 하는 디자인적 요소가 된다.

쿠페실내

카본 파이버는 실내에도 아낌없이 사용된다. 순정의 우드를 대신하는 카본트림과 부드러운 최상급의 검정 가죽, 구릿빛의 그립 및 버튼들은 검정 알칸타라 천장과 함께 어울러져 실내의 고급스러우면서도 스포티한 분위기를 완성시킨다.

마무리

로켓 900과 850 6.0 비투르보 쿠페는 폭발적인 성능에도 불구하고 엄격하기로 소문난 유로 6 배기규제를 만족시킨다. 브라부스의 놀라운 기술력이 돋보이는 부분이다. 로켓 900과 850 6.0 비투르보 쿠페는 브라부스를 통해 컴플릿카로 주문하거나, 일반 S65 AMG와 S63 AMG 쿠페에 패키지 형식으로 제작이 가능하다. 컴플릿카의 가격은 로켓 900 기준 34만 7,719 유로(한화 약 4억 2천만원)부터 시작된다.

About 강준수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