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혁신을 품은 머슬카, 쉐보레 콜벳 Z06

혁신을 품은 머슬카, 쉐보레 콜벳 Z06

1

2014 북미국제오토쇼에서 쉐보레 콜벳 Z06이 완전히 모습을 드러냈다. 이번 신형 콜벳 Z06은 이튼(Eaton)社의 1.7리터 슈퍼차저와 인터쿨러가 장착된 새로운 V8 6.2리터 LT4 엔진을 탑재, 최고출력 최소 625마력, 최대토크 87.8kg.m에 이르는 성능을 발휘한다.

2

새로운 V8 6.2리터 LT4 엔진은 직분사 방식을 채택하고 가변 밸브 타이밍과 가변 실린더 제어 기술을 적용해 성능과 효율을 높였다. 압축비는 10:1이며, 티타늄으로 만든 인테이크 밸브와 단조 알루미늄 피스톤으로 회전저항을 줄였다. 아울러 슈퍼차저를 탑재했음에도 높이는 불과 25mm 상승에 그쳐, 여전히 낮은 무게중심을 유지하며 뛰어난 핸들링 성능을 확보했다.

3

변속기는 7단 수동 또는 새롭게 개발된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GM은 새로운 8단 자동변속기가 경쟁 모델의 듀얼클러치 변속기보다 더욱 빠르면서도 부드럽게 변속하며, 특히 포르쉐의 PDK와 비교했을 경우 1/800초 더 빠르다고 밝히고 있다. 또한 스팅레이에 탑재된 6단 자동변속기와 부피는 비슷하지만 무게는 4kg 더 가볍고, 효율성은 5% 이상 향상되었다.

4

외관은 더욱 강렬하게 변모했으며 구형 콜벳에 비해 강성이 60% 향상되었다. 카본파이버로 만든 탈착식 지붕을 떼어내더라도 20% 더 강하다. 전면은 카본파이버로 만들어진 보닛에 파워돔 디자인을 적용하고, 엔진이 위치한 중앙부를 블랙 컬러로 마감해 더욱 강인한 느낌을 연출했다. 측면은 앞 펜더 부위에 자리한 공기배출구가 더욱 커졌고 후면에는 대형 리어 스포일러가 장착되었다.

5

서스펜션에는 자기유변 전자식 댐퍼가 적용되어 승차감과 핸들링을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방식은 모두 더블위시본이며 알루미늄 컨트롤 암을 사용해 무게를 줄였다. 브레이크는 앞에는 6-피스톤 알루미늄 캘리퍼, 뒤에는 4-피스톤 캘리퍼와 스틸 디스크가 장착되었다. 휠 사이즈는 앞 19인치, 뒤 20인치이며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 타이어가 기본 장착된다.

6

‘Z07 퍼포먼스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에는 타이어가 미쉐린 슈퍼 스포츠 컵으로 업그레이드 되고 브렘보 카본 세라믹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되며, 에어로다이내믹 성능 향상을 위한 변경이 가미된다. 또한 항공기 스타일의 프론트 스플리터, 더욱 큰 리어 스포일러와 록커 패널 등 카본파이버로 만들어진 에어로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7

신형 쉐보레 콜벳 Z06은 내년 초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하지만 구체적 시기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8 9 10 11

About 김동균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