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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쏘카와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자료] 한국타이어, 쏘카와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와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쏘카(대표 박재욱)가 지난 4월 24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디타워 쏘카 서울 사무소에서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한국타이어 한)PC/LT영업담당 이용관 상무와 쏘카 MX(Mobility Experience) 김신명 본부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지난 2019년부터 한국타이어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인 티스테이션(T’Station)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쏘카 차량 타이어 교체 등 다양한 서비스 영역에서 협력을 진행해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더욱 확대하고, 향후 모빌리티 사업과 IT 및 디지털 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활동을 추진한다. 특히, 티스테이션의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연계해 쏘카 카셰어링 차량의 품질 관리, 서비스 접근성 확대를 위해 협업하게 된다. 또한, 다년간 축적해온 쏘카의 차량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미리 차량과 타이어의 상태를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차량 관리 시스템도 함께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5월부터 전국 티스테이션 오프라인 매장과 함께 쏘카존을 운영하는 것도 추진 중이다. 티스테이션의 네트워크에 쏘카의 카셰어링 서비스를 더해 함께 이용이 가능한 오프라인 거점으로 변화시켜,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차량 관리 부분에서도 효율성을 극대화한다는 목표다.

고객 혜택 차원에서 쏘카에서는 티스테이션 내방 고객에게 쏘카 무료 이용 혜택도 제공한다. 티스테이션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한 고객이 정비가 완료될 때까지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쏘카에서 2시간 대여료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정비를 맡긴 티스테이션 쏘카존뿐만 아니라 제주 지역을 제외한 전국 모든 쏘카존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티스테이션은 첨단 장비와 축적된 기술을 갖춘 전문 인력을 중심으로 표준화된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이다. 전국 46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손쉽게 타이어 쇼핑이 가능한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으로 차별화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체계적인 차량 관리 서비스를 지원하는 올마이티 멤버십과 픽업 서비스 등의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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