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눈길에서도 강한 쉐보레 SUV, 특급비결은 무엇?

눈길에서도 강한 쉐보레 SUV, 특급비결은 무엇?

사진자료_쉐보레 리얼 뉴 콜로라도

최근 폭설과 연이은 한파로 인해 사륜구동 시스템이 장착된 차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고있다. 많은 브랜드들이 자사의 기술을 강조한 사륜구동 시스템을 내놓고 있지만, 눈길을 끄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아메리칸 정통 SUV, 픽업트럭으로 라인업을 채운 쉐보레가 그 주인공이다.

최근 쉐보레 SUV에 탑재되고 있는 상시사륜구동(AWD) 시스템은 스위처블 AWD(Switchable AWD)로 불리는 기술이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이쿼녹스, 트래버스에 적용된 스위처블 AWD의 특징은 기존 상시사륜 AWD 기술로 겨울철 눈길도 문제없이 달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완전한 전륜구동(FWD)모드까지 지원한다는 점이다.

사진자료_쉐보레 트래버스 하이컨트리

이를 통해 운전자는 고속도로 크루징 등 사륜구동이 필요 없는 상황에서는 프로펠러 샤프트의 회전을 차단해 전륜구동 모드로 더욱 높은 효율의 연비를 낼 수 있다. 운전자는 상시 사륜구동의 주행안정성과 험로탈출 능력을 활용할 수 있음은 물론, 전륜구동의 높은 연비까지 하나의 차량으로 누릴 수 있는 것으로 효율 면에서 가장 발전된 형태의 사륜구동 기술로 평가받는다.

전통적인 4WD방식 역시 후륜구동(RWD)와 사륜구동(4WD)를 오갈 수는 있으나, 스위처블 AWD는 상시사륜구동(AWD)를 기본으로, 후륜구동 대비 연비 효율이 좋은 전륜구동(FWD)로 전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도심과 자연을 모두 오가는 SUV 운전자들에게 최적화된 기술이라는 후문이다.

여기에 쉐보레 SUV모델들은 트렉션 모드 셀렉트(Traction Mode Select) 다이얼을 탑재해 눈·비 등 다양한 날씨와 노면 상태에 따라 전륜과 후륜의 최적화된 트랙션을 조정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일반 승용차로는 포기해야 하는 험란한 코스도 캠핑 야영지로 만들 수 있음은 물론, 악천후 속에서도 자신감 있는 주행이 가능하다.

사진자료_쉐보레 트래버스 하이컨트리

본격적인 오프로드 주행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선택지도 준비됐다.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인 쉐보레 콜로라도는 고강성 프레임바디와 높은 전고, 굿이어의 올 터레인 타이어를 적용해 오프로드 주행에 최적화된 셋팅을 갖췄음은 물론, 전자식 오토트랙 액티브 4×4(Autotrac™ Active 4×4)로 불리는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해 일반 차량이 갈 수 없는 험지를 주파하는 전문 오프로더로 활용이 가능하다.

디퍼렌셜 잠금장치까지 기본 장착돼 험로 탈출에서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전자식 오토트랙 액티브 4×4사륜구동 시스템은 노면 상태에 따라 Auto/2H/4H/4L 모드로 설정하여 어떤 상황에서도 최적의 드라이빙을 제공한다. 또한 Auto 모드 설정시 4×4 시스템이 주행 상황을 감지해 자동으로 4WD와 2WD 모드를 변환, 효율성 향상은 물론 항시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케 한다.

사진자료_쉐보레 타호_1

풀사이즈 SUV인 타호 역시 험란한 오프로드 주행을 위한 고강성 프레임바디는 물론, 2스피드 오토 4WD(2 SPEED AUTO 4WD)를 적용해 주행/노면 상황에 따라 간단한 버튼조작으로 Auto / 2 High / 4 High / 4 Low 모드를 조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겨울철 눈과 얼음으로 미끄러운 노면 상황에서도 네 바퀴에 동력을 배분하며 최적의 주행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또한 타호에는 어댑티브 에어 라이드 서스펜션(Adaptive Air Ride Suspension)이 기본 적용돼 자동으로 차고를 조절할 수 있는 자동 레벨링과 지상고 조절이 가능함은 물론 노면의 충격을 부드럽게 상쇄, 도로 사정에 관계없이 뛰어난 승차감과 주행안정성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오프로드 주행 시에는 모드에 따라 25mm에서 최대 50mm까지 차고를 높여 폭설 등 극한의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주파가 가능하다.

사진자료_쉐보레 타호_2

여기에 타호에는 마그네틱 라이드 콘트롤(Magnetic Ride Control) 기술이 서스펜션에 적용돼, 1,000분의 1초 단위로 노면을 스캔하는 뛰어난 반응속도로 타호에 탑재된 쇽업쇼버의 감쇄력을 조절하며 주행안정성을 챙겼다.

한편, 정통 아메리칸 제품 라인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쉐보레는 최근 빠른 출고를 진행하며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쉐보레 타호와 스파크, 말리부 등 모델은 계약 후 2주 안에 차량을 받아볼 수 있으며, 트래버스와 이쿼녹스, 콜로라도, 트레일블레이저 등 인기모델들 역시 한 달 이내 출고가 가능한 상황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내년 6월로 미뤄진 개별소비세 인하 기한 내에 차량 출고가 가능해 세금 혜택을 무리 없이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