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전세계 1위 레디컬 드라이버 가리는 ‘레디컬 월드 챔피언십’ 대회 파트너는 한국타이어

전세계 1위 레디컬 드라이버 가리는 ‘레디컬 월드 챔피언십’ 대회 파트너는 한국타이어

[사진자료1] 2022 레디컬 컵 영국 대회 경기 차량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프리젠팅 파트너로 참여하는 ‘레디컬 월드 파이널 2022 프리젠티드 바이 한국(Radical World Finals 2022 Presented by Hankook)’ 모터스포츠 대회가 11월 9일부터 13일(현지시간)까지 5일간 미국 라스베이가스에서 진행된다.

한국타이어는 파트너로 참여해 대회명을 대표하고, 출전 드라이버들을 대상으로 타이어 독점 공급 및 기술 지원에 나선다. 대회에 출전하는 모든 차량은 접지력과 핸들링, 내구성이 탁월한 마른 노면용 레이싱 슬릭 타이어 ‘벤투스 F200(Ventus F200)’과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등 모든 주행 환경에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랠리 타이어 ‘벤투스 Z205(Ventus Z205)’를 장착한다.

레디컬 창립 25주년을 맞이해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40명 이상의 글로벌 레디컬 드라이버들이 월드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경쟁하는 자리다. 레디컬의 ‘SR3 1340’, ‘SR3 1500’, ‘SR10’ 차량으로 경주하는 총 3개의 클래스가 열린다.

2022 Radical Cup - Sonoma Raceway

대회는 라스베이가스 인근 최첨단 설비가 갖춰진 ‘스프링 마운틴 모터 리조트 앤드 컨트리 클럽 (Spring Mountain Motor Resort and Country Club)’ 서킷에서 진행된다. 새로운 프리미어 주행 코스 ‘찰스턴 피크(Charleston Peak)’의 3.24마일(약 5km) 전체를 활용해 모든 선수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경쟁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레디컬 컵’은 영국의 고성능 스포츠카 브랜드 레디컬(Radical)의 차량들이 스피드 경쟁을 펼치는 레이싱 대회다. 영국부터 북미와 중동, 호주, 아시아, 한국 등 세계 전역에 걸쳐 개최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파트너로서 ‘레디컬 컵’ 전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해왔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국내외 유수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 후원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세계 최고 권위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에 3세대(Gen3) 경주차가 도입되는 22/23 시즌부터 원메이크 공식 타이어 공급사이자 테크니컬 파트너로 활동해 모터스포츠의 미래와 변화를 주도해 나갈 예정이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