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볼보자동차코리아, 스웨덴 본사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에서 두 개 부문 수상 쾌거

볼보자동차코리아, 스웨덴 본사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에서 두 개 부문 수상 쾌거

사진자료_볼보자동차코리아, VISTA 2022 수상 쾌거_판금 부문 2위 수상 모습(H모터스 성수서비스센터)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난 9월 스웨덴 본사에서 열린 ‘VISTA(볼보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 2022’에서 한국 대표팀이 판금 부문 정비 2위 및 일반 부문 정비 5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4회를 맞은 ‘VISTA(Volvo International Service Training Award)’ 프로그램은 1975년부터 시작된 스웨덴 본사 주관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로 전 세계 70개국에서 볼보자동차 테크니션 및 서비스 부분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부문별 필기와 실기 경진을 통해 직원들의 기술력과  서비스 정신 등 업무 능력을 개선하고, 높은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통해 볼보자동차 고객들의 만족도를 제고 시키기 위해 2년마다 진행되고 있다.

이번 2022 VISTA World Championship에는 자국 경연을 통해 선발된 전 세계 40개 나라의 대표팀이 참가했다. 한국 대표팀은 이번 대회에 출전해 판금 부문 종합 2위(H 모터스 성수), 일반 부문 종합 5위(천하자동차 영등포 양평)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사진자료_볼보자동차코리아, VISTA 2022 수상 쾌거_판금 부문 2위 H모터스 성수 서비스 센터

볼보자동차코리아 고객 서비스 총괄 송경란 전무이사는 “고객의 만족을 위해 열심히 쌓아 온 임직원들의 노력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라며, “앞으로도 볼보자동차는 임직원들의 역량 강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브랜드 최초로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 (ConsumerInsight)의 ‘2022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상품성 만족도(TGR)와 AS 만족도 부문 전체 1위에 오르며 2관왕을 차지했다. 이밖에도 초기품질 만족도와 내구품질 만족도에서도 유럽 브랜드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로써 상품성과 품질은 물론 CS 만족도까지 소비자가 인정한 1위 브랜드로 등극하게 되었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