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 Model / 볼보자동차코리아, 스웨디시 프리미엄 스마트카 라인업 ‘신형 S60 & V60 크로스컨트리’ 국내 출시

볼보자동차코리아, 스웨디시 프리미엄 스마트카 라인업 ‘신형 S60 & V60 크로스컨트리’ 국내 출시

사진자료_신형 S60V60 크로스컨트리_ 국내 출시 (2)

볼보자동차코리아가서울중구웨스틴조선호텔에서코너(Nick Connor) 볼보자동차 APEC 총괄이내한한가운데 신형 S60 V60 크로스컨트리국내최초로공개했다.

신형 S60플래그십 90 클러스터와동일한 SPA(Scalable Product Architecture) 플랫폼을기반으로설계된모델로글로벌베스트셀링카이자 XC60더불어중형프리미엄세그먼트를공략하는핵심차종이다. 3년만에새롭게선보이는이번신형모델은구글안드로이드오토모티브 OS기반으로디지털패키지, 최신의능동형안전기술인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센서플랫폼, OTA 업데이트지원등을통해한층개인화된사용자경험을제시하는스마트카로진화했다.

코너(Nick Connor) 볼보자동차 APEC 총괄은 한국은볼보자동차에게매우중요한시장이다 . 전세계국가가장성장세를보여주고있으며특히 S60 V60 크로스컨트리의판매는글로벌시장에서 3위를차지할정도로상징적인의미와존재감을지니고있다, “이같은중요성에따라오직한국시장을위해개발한커넥티비티서비스와동급에서찾기힘든최상의편의사양과안전기술을통해스웨디시럭셔리가선사하는보다나은삶의가치를경험하실있을이라고소개했다.

사진자료_닉 코너(Nick Connor) 볼보자동차 APEC 총괄

역동적인주행을위해설계된 4도어스포츠세단, 신형 S60 B5 얼티메이트브라이트

미국사우스캐롤라이나주찰스톤공장에서생산되는 S60적극적인운전의재미를찾는고객을위해개발된볼보자동차의전략차종이다. 신형모델은클래식디자인을기반으로자신감넘치는전면부와조각같은측면, 날렵한프로파일더욱정교해진모습으로나타났다.

S60외관디자인은고광택블랙그릴중앙에레이더가통합된 3D 형태의엠블럼이자리했다. 또한 19인치다이아몬드알로이휠이장착되고전동화의미래를상징하는히든테일파이프가적용됐다.

스칸디나비아디자인에서힌트를얻은실내는정숙하면서안전한환경을제공한다. 고급스러운디테일과천연소재를사용하였으며이중접합라미네이티드윈도우가새롭게추가됐다.  또한초미세먼지(PM 2.5)꽃가루를모니터링해실내로유입되는것을최대 95%까지방지해주는공기청정시스템도갖췄다. 여기에바워스&윌킨스(B&W, Bowers&Wilkins) 프리미엄사운드시스템, 오레포스(Orrefors®) 천연크리스탈기어노브, 전동식럼버서포트와쿠션익스텐션, 전동식사이드서포트마사지, 통풍기능을갖춘좌석까지동급최고의편의사양를탑재했다. 국내에는얼티메이트브라이트(Ultimate Bright) 단일구성으로출시된다.

사진자료_신형 S60 V60 크로스컨트리_ 국내 출시_신형 V60 크로스컨트리(1)

세단과 SUV장점을결합한 5인승크로스오버, 신형 V60 크로스컨트리(Cross Country)

브랜드최초로기후중립을실현한스웨덴토슬란다(Torslanda) 공장에서생산되는 V60 크로스컨트리는자동차산업에있어볼보자동차가구축하고있는독보적인영역의모델이다. 세단과 SUV, 에스테이트의장점을결합한신개념크로스오버로세련된디자인과일상의실용성을겸비했다.

신형모델은전면그릴에위치한레이더를통합한엠블럼과히든테일파이프볼보의새로운패밀리룩을완성했다. ‘Cross Country’엠보싱처리된리어인서트에크롬스트립을더해차별화된룩을강조했으며더욱정숙한환경을제공하는이중접합라미네이티드윈도우가새롭게추가됐다.

국내출시트림은사이즈,바워스&윌킨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좌석 전동식 럼버 서포트와 쿠션 익스텐션, 마사지 통풍 기능, 360카메라등의일부편의사양의차이에따라플러스(Plus) 최상위얼티메이트(Ultimate)출시된다. 또한얼티메이트트림에는 V60 크로스컨트리최초로스웨덴장인들이직접수작업으로완성한 오레포스(Orrefors®) 천연 크리스탈 기어노브가 탑재된다.

사진자료_볼보자동차 통합형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더욱개인화된사용자경험을제공하는첨단커넥티비티인포테인먼트

신형 S60 V60 크로스컨트리의핵심적인변화하나는차와운전자가연결된새로운디지털경험을완성하는첨단커넥티비티서비스다.

이를위해구글안드로이드오토모티브 OS기반으로티맵오토(TMAP Auto) 누구오토(NUGU Auto), 플로(FLO)통합한첨단인포테인먼트서비스를기본으로탑재했다. 한국시장을위해볼보자동차코리아가 300억을투자해티맵모빌리티와공동으로개발한것으로음성인식만으로내비게이션설정, 실내온도열선시트차량제어, FLO 음악탐색, 전화문자발송, 생활정보탐색, 안의조명, 에어컨, 로봇청소기스마트기기를컨트롤하는누구(NUGU) 스마트홈다양한기능을이용할있다. 또한스마트폰으로디지털(Digital Key) 기능을이용할있는 볼보카스(Volvo Cars app)’주행발생하는문제를실시간으로지원하는디지털컨시어지서비스, 볼보어시스턴스(Volvo Assistance)’ 등을통해스마트카로서보다나은삶의경험을제공한다. 여기에 5 LTE 데이터 1플로(FLO) 이용권, 15 OTA 무선업데이트까지기본으로제공한다.

사진자료_라인업 _신형 S60 V60 크로스컨트리_ 국내 출시_신형 S60(2)

안전의노하우가집약된최신의 ADAS 센서플랫폼

신형 S60 V60 크로스컨트리에는레이더, 카메라초음파센서어레이로구성된확장가능한능동형안전시스템인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센서플랫폼이탑재됐다.

이를통해전방충돌경보긴급제동서포트, 차선유지보조, 도로이탈방지보호, 사각지대경보조향어시스트, 교차로경보긴급제동서포트, 후측방경보후방추돌경고첨단안전기술을지원한다. 또한 정지 상태에서부터 고속 주행까지 부드럽게 운전자를 지원하는 파일럿어시스트(Pilot Assist)’운전자가도로에집중할있는헤드업디스플레이도기본으로제공한다. 밖에도경추보호시스템(WHIPS), 측면충돌방지시스템(SIPS), 운전자가최대속도를제한할있는케어(Care Key)까지갖췄다.

국내에는모델모두가솔린엔진기술을기반으로 250마력마일드하이브리드(B5) 엔진과 8변속기의조합으로출시된다. V60 크로스컨트리에는지형이나날씨과상관없이안정적인접지력을지원하는 AWD 시스템이추가된다.

볼보자동차코리아이윤모대표는 “S60 V60 크로스컨트리는안전을넘어스웨디시럭셔리가선사하는고성능기능까지갖춘대표모델이라며, “스마트카로진화한이번신형모델을통해한층개인화되고연결된이동의자유를경험하시길바란다밝혔다.

 

한편신형 S60국내판매가는 5,610만원(Ultimate Bright), V60 크로스컨트리는각각 5,530만원(Plus), 6,160만원(Ultimate)이며업계최고수준의 5또는 10km 무상보증기간과소모품교환서비스를기본으로제공한다.

< 볼보자동차 MY23 S60 B5 상세 제원 >

s60 제원

< 볼보자동차 V60 크로스컨트리 상세 제원 >

v60 제원

볼보자동차코리아, 스웨디시프리미엄스마트카라인업 신형 S60ŸV60 크로스컨트리국내출시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