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 장애 아동 가정 지원 위한 차량기증 사업 시동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 장애 아동 가정 지원 위한 차량기증 사업 시동

사진자료_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 인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업무협약식_2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이하 한마음재단)는 인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공동모금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장애 아동 가정을 지원하는 지역 사회복지 시설에 차량 10대를 기증한다.

이와 관련 한마음재단은 22일, 한국지엠 본사 홍보관에서 로베르토 렘펠(Roberto Rempel) 한국지엠 사장 겸 CEO, 브라이언 맥머레이(Brian McMurray)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이하 GMTCK) 사장, 윤명옥 한마음재단 사무총장, 김준오 금속노조 한국지엠지부 지부장, 안문규 GMTCK 지회장, 조상범 인천 공동모금회 회장을 비롯, GM 한국사업장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차량기증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한마음재단은 이번 차량기증 업무 협약에 따라 공동모금회와 함께 인천, 창원, 보령 등 GM 한국사업장이 위치한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쉐보레 스파크 10대를 지원하게 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최근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지역사회 장애 아동 가정의 보다 안정적인 일상과 장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게 될 예정이다.

사진자료_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 인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업무협약식_1

로베르토 렘펠 한국지엠 사장은 “한마음재단은 설립 이래 현재까지 총 675대의 쉐보레 차량을 기증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든든한 발걸음이 되어왔다”며, “특히, 이번 차량기증 사업은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장애 아동 가정을 지원하게 되는 것인만큼 공동모금회의 도움을 받아 가치있는 결과를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브라이언 맥머레이GMTCK 사장은 “이번 차량 기증 사업을 통해 우리의 이웃들이 보다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며, “또한 지역 사회에 GM의 다양성과 포용성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공동모금회 조상범 회장은 “우리 이웃들의 든든한 발걸음이 되어 주고 있는 한마음재단과 함께 이번 차량 기증 사업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투명하고 공정한 사업 진행을 통해 가장 필요한 곳에 차량이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자료_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 인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업무협약식_3

이번 차량기증 사업은 지난 달부터 이 달 17일까지 공모를 진행했으며, 9월에 대상자 및 수혜 기관을 선정, 10월 중 선정된 기관에 차량이 전달될 예정이다. 심사 기준은 복지 대상자 직접 혜택 유무, 대상 인원 수, 교통 여건 등 다양한 기준에 부합하는 기관 및 시설을 대상으로 10곳을 선정한다.

한편, 한마음재단은 2005년 출범 이래 지역사회의 소외 계층 이웃과 아동을 위한 지원 사업과 장학금, 교육 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대표 사업인 차량기증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총 675대의 차량을 기증해 어려운 이웃의 이동 편의를 누리도록 지원했으며, 이 외에도 GM 한국 사업장의 임직원들이 주체가 되어 지역사회에 GM의 핵심 가치인 다양성과 포용성 문화를 전달하기 위한 활동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