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전동화 시대의 새로운 기준, 메르세데스-AMG EQS53 4MATIC+ 공개

전동화 시대의 새로운 기준, 메르세데스-AMG EQS53 4MATIC+ 공개

Mercedes-Benz-EQS53_AMG-2022-800-01

신형 EQS53 4MATIC+로 메르세데스-AMG는 전기차의 미래, 드라이빙 퍼포먼스에 나선다. 최초의 배터리 전동화 AMG 모델은 고급 및 고위층 차량을 위한 메르세데스 EQ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여 그룹의 전기화 전략에 부합한다.

최고 출력 560kW의 럭셔리 세단은 아팔터바흐에서 모든 퍼포먼스 분야에서 새롭게 개발되거나 개선과정을 거쳤다. 기술부터 외부/내부 디자인, 감성적인 차량 사운드 등 고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브랜드의 특징을 알아볼 수 있다.

Mercedes-Benz-EQS53_AMG-2022-800-34

신형 메르세데스-AMG EQS53 4MATIC+의 핵심은 두 개의 모터를 탑재한 성능 지향 드라이브이다. 전후방 차축에 각각 1개의 모터가 배치된 강력한 전동 파워트레인은 가변 AMG 퍼포먼스 4MATIC+ 4륜 구동이 적용되어 어떤 조건에서든 구동력을 최적으로 아스팔트에 전달한다.

EQS53 4MATIC+ 기본 버전은 최고 출력 484kW(658마력), 최대 토크는 950Nm이고, 옵션인 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를 사용하면 부스트 기능이 있는 레이스 스타트 모드에서 최고 출력이 560kW(762마력)까지 증가한다. 이때 최대 토크는 1020Nm으로 증가한다.

Mercedes-Benz-EQS53_AMG-2022-800-36

메르세데스-AMG 모델은 항상 풍부한 감성을 제공한다. AMG 드라이빙의 체감 특징은 차량 소음이다. 이는 전기차에서도 바뀌지 않고 이어질 것이다. EQS53 4MATIC+는 전기 주행에 새롭고 강력한 음향 효과를 제공한다.

사운드 시스템은 특수 스피커, 셰이커, 사운드 제너레이터를 사용하여 ‘어센틱’과 ‘퍼포먼스’, 두 가지 버전으로 특별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이 AMG만의 사운드 체험은 현재 주행 상태, 선택한 주행 모드 또는 운전자의 요구에 따라 안팎으로 생성된다.

Mercedes-Benz-EQS53_AMG-2022-800-57

프론트 및 리어 액슬에 있는 AMG 모터는 PSM(영구자석 동기모터)이다. 성능에 대한 강조는 출력과 토크 값에서 이미 분명하게 드러난다. 또한 메르세데스-AMG 전기 모터는 향상된 전력, 효율 및 소음 쾌적성의 균형을 특징으로 한다.

EQS53 4MATIC+의 리어 액슬에 있는 전기 모터는 특히 더 강력하다. 가장 큰 이유는 각각 3쌍씩 2개의 권선을 기반으로 한 6쌍 설계 덕분이다. 이동 권선이 있는 고정자는 특히 강력한 자기장을 내고, 여기에 고탄력 열 컨셉이 더해져 지속적인 가속 기동을 반복할 수 있다.

Mercedes-Benz-EQS53_AMG-2022-800-5c

메르세데스-AMG EQS53 4MATIC+는 원보우 라인과 캡포워드 디자인으로 한눈에 내연 기관 차량과 명확하게 구별되고, AMG의 특징을 전동화 시대로 옮긴 외부 디자인은 최대 공기역학 효율과 짝을 이룬 브랜드의 특색 넘치는 외관을 탄생시켰다.

내부 또한 스타일리시한 AMG 포인트에 의해 좌우된다. 여기에 EQS53 4MATIC+는 개별 그래픽이 적용된 AMG 시트와 마이크로컷 마이크로 섬유가 적용된 아티코 인공가죽 소재 시트 커버가 스포티한 분위기를 제공한다. 또는 AMG 전용 시트 그래픽이 새겨진 나파 가죽 시트 커버를 선택할 수도 있다.

About 박재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