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SK엔카닷컴이 공개한 2019년 1월 주요 모델 중고차 시세

SK엔카닷컴이 공개한 2019년 1월 주요 모델 중고차 시세

[참고 이미지] SK엔카닷컴 1월 자동차 시세

국내 최대 자동차 유통 플랫폼 SK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2019년 1월 중고차 시세를 4일 공개했다. 이번 공개된 중고차 시세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GM 등 국내 완성차 브랜드와 BMW, 벤츠, 아우디 등 수입 브랜드의 2015년식 인기 차종 시세다.

1월은 해가 바뀌면 중고차 가격이 떨어질 것이라는 기대를 가진 구매 수요 대기자들이 시장에 나오면서 수요가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 이로 인해 기해년 새해 1월의 시세는 지난 달에 이어 평균적으로 하락의 양상을 보이고 있지만, 국산차와 수입차의 대표 인기모델 그랜저 HG와 BMW 5시리즈의 시세가 소폭 상승한 점이 눈에 띈다.

우선 국산차는 전월대비 평균 1.4% 정도 하락한 가운데 쉐보레 스파크의 하락폭이 최저가 기준 약 4.5% 로 큰 편이었다. 뉴 코란도 C는 국산차 중 유일하게 1.05% 소폭 상승했으며, 중고차 시장의 대표 인기 모델 그랜저 HG는 최대가 기준 0.83% 상승했다. 그랜저 HG의 지난달 시세는 연식변경 등의 영향으로 최대가 기준 3.6%로 하락한 바 있다.

수입차의 경우 국산차보다 하락폭이 크다. 수입차의 시세는 전월대비 평균 약 2% 하락했다. 지난달 2019년형 모델을 출시한 푸조 2008의 하락폭이 약 5.61%로 두드러졌으며, 올해 풀체인지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는 볼보 S60도 약 4.93% 하락했다. 반면, BMW 5시리즈는 수입차 중 유일하게 약 0.76% 소폭 상승했다. 인기 모델인 만큼 화재 이슈가 거의 가라 앉으면서 판매가 다시 안정권에 접어들었기 때문이라고 분석된다.

박홍규 SK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장은 “1월은 전통적으로 수요가 올라가는 시기로 평균적인 하락폭이 크지 않았고 인기 모델의 시세는 소폭 상승했다”며 “새해에는 레몬법 시행과 설 명절 등으로 중고차 구매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SK엔카닷컴은 연간 약 100만대의 중고차 차량이 등록되고 온라인과 모바일 방문자 수가 매일 50만명을 넘어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유통 플랫폼이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 및 중고차 시장 분석, 소비자 동향을 파악해 전달하고 있으며 온라인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자동차 생활을 혁신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를 위해 ‘헛걸음 보상 서비스’, ‘엔카보증’, ‘클린엔카’, 등의 다양한 소비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