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쉐보레, 몸짱되어 돌아온 6세대 카마로 공개

쉐보레, 몸짱되어 돌아온 6세대 카마로 공개

 

1

지난 16일(현지시간), 디트로이트에서 2016년형 쉐보레 카마로가 공개되었다. 6번째 세대를 맞이하는 이번 카마로는 새로운 엔진을 탑재하고, 무게를 감량했으며, 더욱 탄탄해진 차체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돌아왔다.

2

우선 더욱 세련되어진 디자인이 눈에 띈다. 전체적인 실루엣은 이전 세대의 카마로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디테일한 부분에서 상당한 변화가 있었다. 앞, 뒤 디자인을 더욱 날카롭게 다듬으면서 굵직한 캐릭터라인을 추가해 전반적으로 더욱 날카로운 이미지를 갖게 되었다. 350 시간의 풍동 실험을 통해 공기 역학 성능을 향상시킨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3

또한, 5세대 모델에서 쓸데 없는 부분을 깎아 내어 전장, 전폭, 전고, 휠베이스 등 모든 부분에서 작아진 차체를 자랑한다. 이와 동시에 200파운드(약 90kg)를 감량하고, 서스펜션류를 새롭게 세팅하여 날카로운 디자인에 어울리는 민첩한 몸놀림을 얻어냈다.

4

엔진 선택의 폭도 더욱 넓어졌다. 카마로 역사상 최초로 2.0리터 4기통 터보엔진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전 세계적인 다운사이징의 흐름을 따르는 이 엔진은 275마력의 최고출력과 40.8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해 0-60마일(약 시속 96km)가속을 6초 미만에 끝낸다.

5

당연히 출력에 목마른 팬들을 위한 대배기량 엔진도 준비되어 있다. 새롭게 설계된 3.6리터 V6 자연흡기 엔진은 335마력의 최고출력을 내뿜고, C7 콜벳 스팅레이에서 가져온 6.2리터 V8 LT1 엔진은 무려 455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한다.

6

두 가지 엔진 모두 연료 직분사 기술과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을 비롯해 엔진에 부하가 적게 걸릴 때 2개의 실린더를 비활성화 시켜 연료를 절약하는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Active Fuel Management) 기술이 적용되어 성능과 효율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7

확 바뀐 인테리어도 인상적이다. 운전자 중심적으로 디자인된 인테리어는 핸들, 인스트루먼트 패널, 계기판 등 거의 모든 부분이 바뀌었지만, 카마로 특유의 스포티한 분위기는 놓치지 않았다.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는 주행에 필요한 필수 정보들을 간결하게 나타내주고, 센터페시아의 8인치 스크린을 통해 내비게이션을 비롯한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8

새롭게 설계된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는 다양한 상황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선택 가능한 드라이브 모드에는 눈길 등 접지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사용하는 Snow/Ice 모드, 편안한 느낌의 일상 주행을 즐길 수 있는 Tour 모드, 스포츠 주행에 적합한 Sport모드, SS모델에만 적용되는 Track 모드가 있다. 각 모드에 따라 스로틀 반응부터 변속 속도, 엔진 사운드, 스티어링 핸들의 민감도, 차체자세제어장치 등의 설정이 바뀐다.

9

이전 세대와 공유하는 것은 SS 뱃지와 쉐보레 엠블럼 밖에 없다고 할 정도로 많은 변화를 거쳐 돌아온 6세대 카마로의 정확한 출시 시기와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일반 모델과 SS 모델은 2015년 하반기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며, ZL1이나 Z/28 등의 고성능 모델은 더욱 늦게 출시될 예정이다.

About 강준수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