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쏘카X테슬라 프로젝트> 내 차와 내 취향을 공유하는 문화의 시작

<쏘카X테슬라 프로젝트> 내 차와 내 취향을 공유하는 문화의 시작

[쏘카] 쏘카-테슬라 MOU 협약_190416

차량 공유 문화를 선도하는 쏘카와 모빌리티 혁신의 아이콘 테슬라가 지속 가능한 이동 라이프스타일 및 도시 혁신에 대한 협력을 위해 만났다. 양사는 지난 16일 프리미엄 전기차 테슬라 model S를 쏘카 플랫폼에서 장기 공유모델로 이용할 수 있는 <쏘카X테슬라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쏘카와 테슬라는 이번 MOU로 혁신적인 미래 차를 카셰어링 플랫폼에서 보다 앞서 사용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은 물론 소유 없이도 내차처럼 이용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밀착형 카셰어링 서비스 모델을 제시해 저변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평소에는 내차처럼 이용할 수 있지만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는 다른 사람에게 공유해 비용과 자원 효율성을 극대화하면서도 많은 사용자의 이동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양사는 향후 이번 MOU에 따라 공유 서비스에 최적화된 차량 구매, 공동 마케팅, 프로모션, 충전시설 개발 등 전분야에 걸쳐 긴밀하게 협업할 예정이다.

[쏘카] 쏘카X테슬라 프로젝트 오너 차량 인도식_190330 (2)

사용자들의 반응은 뜨겁다. 지난달 <쏘카X테슬라 프로젝트> 파트너 1차 모집 대상인 20명 선정은 시작과 동시에 빠르게 완료되어 현재 차량인도까지 마무리되었다. 파트너가 차량 공유를 많이 할 수록 대여료 할인폭이 높아지는데, 월 5회 공유 시 약 50%폭 정도의 할인이 예상된다. 차량 내부 옵션, 아이템의 선택이 가능한 품목을 추가해 사용자의 개성과 취향이 반영될 수 있도록 했다.

쏘카는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테슬라와 같은 특색 있는 차량을 합리적인 가격에 자차처럼 사용하고자 하는 사용자, 그리고 사용자가 해당 차량과 함께 하는 특별한 경험과 취향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나아가겠다는 계획이다. 카셰어링의 경제적 장점과 더불어 취향까지 반영된 개인화된 서비스로 일상 생활과 이동 습관을 바꾸도록 하겠다는 것.

[쏘카] 쏘카X테슬라 프로젝트 오너 차량 인도식_190330 (1)

이를 위해 쏘카는 올 하반기 다양한 개인 취향 반영이 가능한 맞춤형 차량공유 서비스 모델 및 플랫폼을 선보이고, 파트너 및 이용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차종과 합리적인 요금제 출시로 공유의 생활화를 앞당길 예정이다. 현재 쏘카는 미니 해치백, 포드 머스탱 등 다양한 완성차에 대해서도 오너 모집을 진행 중이다.

쏘카 이재웅 대표는 “차량을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공유하는 시대가 다가옴에 따라 새로운 습관과 문화를 만드는 것이 중요해졌다”면서 “쏘카는 오너 및 이용자들의 취향과 경험을 기반으로 좀 더 개인화된 맞춤형 차량 공유 문화와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실험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